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시작을 했지만 생각보다 수익이 잘 나지 않아서 고민인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애드센스 계정에 들어가봐도 생소한 단어들과 또한 종류도 많아서 이걸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하지라는 생각이 들어, 결국에는 검색 몇번 해보고 요즘에 많이 쓰인다는 반응형 광고를 포스팅 상하단에 달아놓고 더이상 손을 못대는 분들이 많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티스토리 글 수정하고 스킨 바꾸다가 블로그 노출이 안되고 복잡한 HTML 태그 건들다가 엄한거 지워서 다시 돌려놓으려면 더 힘들다는 그런 사람들의 글 보면서 그냥 냅두면 블로그 망가지지는 않겠지라는 생각을 가졌을 겁니다. 저또한 이와 같은 생각으로 최대한 안전한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람들이 있는 반면, 계속 테스트 해보고 피드백 하면서 자신의 블로그와 가장 잘 맞는 최적의 광고 크기를 찾아내어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분들 또한 존재할 것입니다. 저 또한 이번 네이버 대란으로 인하여 기존 운영하던 블로그가 저품질을 겪으면서 방문자 수가 반의반토막이 나고, 또 기존 블로그의 수익이 그렇게 많지 않았기도 하여서 이번에 다시 블로그를 새로 만들고 조금 더 공격적으로 운영을 하고자 하였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인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최적의 광고 위치를 개체하고 싶은데 인터넷에 돌아다녀보면 정보가 산발적이라 어디서 어떻게 접근 해야 할지 몰랐습니다.

 

따라서 저는 기본으로 돌아가서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읽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고객센터도 정보가 굉장히 많아서 어디서 부터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분들 많을 것입니다. 저또한 읽다가 헷갈려서 포기한 적이 많았기에 이번에는 종이에 필사를 하며 읽어보았고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중 구글에서 직접 추천하는 수익을 극대화하는 광고 크기 4가지 + 반응형 광고 대해서 공유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모두 광고단위-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입니다.

 

1) 336 x 280 큰 직사각형 (Large Rectangle) :

텍스트 콘텐츠 중간이나 끝에 삽입할때 실적이 우수합니다.

 

 

아래는 같은 크기의 광고를 삽입한 것 입니다.

 

 

 

 

2) 300 x 250 중형 직사각형 (Medium Rectangle ) - 모바일용 :

텍스트 중간이나 끝에 삽입할때 실적이 우수합니다.

 

 

 

3)  728 x 90 리더보드 (Leadeboard) :

 주요 콘텐츠 위에 배치할 때 실적이 우수합니다.

 

 

아래는 같은 크기의 광고를 삽입한 것 입니다.

 

 

 

 

4) 160 x 600 스카이스크래퍼 (Skyscraper) - 좌측 또는 우측 사이드바용  :

 노출수 측면에서 빠르게 성장합니다. 게시자는 브랜드 광고주가 선호하는 시각적 효과가 높은 광고 크기를 제공합니다.

 

 

 

 

 

 

반응형 광고와 모바일 광고를 제외한 위의 3가지 광고 크기를 한꺼번에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사진은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퍼온 것 이므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읽어주세요.

 

 

 

이처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구글이 추천하는 광고 크기를 우선적으로 검토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검토 후 그대로 두는 것이 아닌 A/B 테스트, 수익 보고서 등을 통해 내가 설정한 광고에서 얼만큼의 수익이 발생했는지 확인해 보는 작업도 굉장히 중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내 블로그에 맞는 광고 크기와 유형을 선택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야 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