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인터넷시대가 도래함에 따라서 인터넷 특히 제휴사이트와 제휴마케팅을 활용하여 인터넷으로 돈버는 방법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제휴 사이트에 연계되어 있는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에 업로드 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이 점점 보편화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를 실행 하고 또는 실행 하려고 하는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보편화 됨에 따라서 10대 후반부터 20대 나이의 연령대의 사람들은 이를 삶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이고 재미를 추구하면서 돈을 번다는 점이, 부수입을 얻기 위해 또는 회사를 그만두고 진정한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블로그로 돈을 벌려는 30 40와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례로 초등학교 저학년 사촌동생이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서 반 친구들과 공유하는 모습을 보고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아는 지인이 유튜브를 시작하려고 책을 사서 끙끙거리며 공부하는것과 너무나 상반되는 모습이기 때문이죠. 어쩃든 재미만을 위해서 하지 않는 사람들은 이를 전략적으로 공부하고 적용하면서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결과(수익)을 이끌어 내야 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인터넷, 특히 구글애드센스를 활용하여 돈벌기 위해서는 우선 제휴마케팅 용어를 기본적으로 알고 가야 합니다.

용어 이전에 제휴마케팅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제휴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기본적인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파트너(지식인, 블로그, 카페 등) <->제휴업체(광고주와 파트너를 연결)<->광고주

제휴업체는 광고주와 파트너를 연결해주는 다리역할, 즉 플랫폼 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광고주가 인터넷에 본인의 사업아이템을 광고를 하고싶은데 광고를 해주는 블로그 카페를 일일이 찾기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이를 효과적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업체를 찾게 됩니다. 광고주는 기본적으로 광고를 하고 싶다라는 막연한 생각이 있을 뿐 이를 어디서 어떻게 광고를 해야 가장 최적의 결과를 낼까? 즉 방법론적인 부분에서는 지식이 부족할 경우가 있는데, 이때 마케팅 전문 업체가 광고주와 미팅을 통해 광고를 할 사업 아이템을 연구하고 단가를 정하고 배너, 홍보물 등을 제작하여 파트너들이 이를 가져가 광고를 할 수 있게 합니다. 파트너들이 작성한 글을 보다가 광고 클릭이 발생하면 이를 DB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DB가 발생하면 광고주는 이를 제휴업체에게 단가별로 지급을 하고 제휴업체는 파트너들에게 기존에 협의된 금액을 입금해 줍니다. 이를 트라이앵글 수익구조라고 칭하며, 이것이 제휴마케팅입니다.

 

 

이 시장의 전문 용어라고 불리우는 단어가 몇가지 있는데, CPA, CPC, CPS등이 대표적입니다. 우선 CPA가 무엇일까요?

CPA란 Cost Per Action의 줄임말로, C광고를 본 사람이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하게 되면 광고를 단 사람에게 커미션이 돌아가게 되는 구조입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이란 회원가입, 설문작성, 앱설치등이 대표적으로 있겠습니다.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서 많이 활용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때마다 미리 책정된 단가로, 광고를 단 사람에게 수익이 지급되는 구조입니다. CPS는 Click Per Sales의 약자로, 사용자가 해당광고를 통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게 되면 일정 커미션이 광고를 단 사람에게 지급되는 구조입니다. CPM은 Cosr Per Mill로 노출 횟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급받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1000회 광고 노출이 되면 광고비를 지급받게 되는데, 단가는 각 회사마다 다릅니다. 각각 용어마다 특히 사용되는 분야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우선 블로그로 돈을 벌고자 하는 분은 해당 기초 마케팅 용어를 숙지하고 계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가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사이트는 리더스CPA, 디비디비딥, 애드알바,링크프라이즈 등이 있습니다.

 

1)리더스 CPA :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sm=top_hty&fbm=0&ie=utf8&query=%EB%A6%AC%EB%8D%94%EC%8A%A4cpa&url=http%3A%2F%2Fleaderscpa.com%2F&ucs=wBYsBr9jDnIP 

 

리더스CPA는 국내 최고의 CPA 종합 제공 머천트 사이트 입니다. 다양한 머천트 (광고주)가 존재하며, 오래 된 제휴사이트로서 파트너들의 신뢰가 높습니다. 사이트 이용 방법 등은 해당 웹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직접 정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리더스 CPA는 다른 제휴마케팅업체와 동시에 광고하는 것을 금하고 있으니 반드시 유의사항을 읽어 주세요.

 

2)애드알바 : http://www.adalba.co.kr/

애드알바를 이용하시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관리자승인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1~2일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3)링크프라이스: https://ac2.linkprice.com/

가장 상품이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티몬, 쿠팡, 현대몰등 상당수의 오픈마켓도 입점해 있으므로 광고할 수 있는 상품의 수와 종류가 많으므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오픈마켓의 모든 상품들을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활동들을 왜 하는것일까요? 우리는 자동적으로 월급을 창출하여 시간과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수익모델은 현재 굉장히 다양합니다. 일단 오늘은 애드센스 시작전에 제휴마케팅의 개념과 용어에 대해서 다루어봤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추후에 애드센스 광고와 연결이 되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블로그에서 월세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블로그 고수들이 흔히 말하는 키워드 검색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부분은 다른 포스팅에서 다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